본문 바로가기
슈머컨슈머

[애플] 아이패드 프로 4세대 + 애플펜슬 2세대 + 스마트 키보드 구매 리뷰

by Trendy C 2023. 7.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벼르고 벼르던 아이패드 프로 구매 리뷰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을 쓰고 있고 이전에 아이패드 미니 1세대 아이패드 에어 1세대를 사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1세대 아이패드 사용당시에는 화면만 큰 아이폰 느낌으로 동영상 시청 이외에는 차이가 없어 거의 사용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러던 중 취미로 그림을 그리고 싶어 찾아봤는데 다들 최신 아이패드가 그림그리는데 최고라고 강력추천을 하라구요?!

그래서 한번 사보았습니다!ㅎㅎ


사실 말처럼 쉽게 결정한 것은 아니었어요.

아이패드 금액이 예전에는 4-50 만원대 였던 것 같은데 지금은 정말 많이 오른 것 같고

아이패드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애플펜슬 2세대 + 스마트키보드 조합이 기본이더라구요 ㅎㅎ

애플 악세사리 매출이 조단위 라던데 다 이유가 있었나봐요ㅎㅎ




그리고  가격이 비슷한 아이패드 에어 5세대 256 GB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8GB 사이에서 정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고민 끝에 저는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용량대신 성능이 더 좋은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8GB를 구매하였습니다.




빨리 받고싶은 마음에 쿠팡에서 주문했구요 카드에 따라 3개월~22개월 무이자 할부 가능했습니다!

에어5 퍼플 때문에 고민 많이 했었는데 스페이스그레이 색도 나름 예쁜 것 같아요!




아이패드는 충전기 포함입니다ㅎㅎ





문제없이 잘 작동하네요!





저는 그림용으로 샀기 때문에 신지모루 종이질감 액정보호필름을 역시 쿠팡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조심조심 필름을 남편이 부착하였습니다.ㅎㅎ




스마트키보드 애플펜슬도 차례대로 도착하였습니다.




애플정품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는 부착시 아이패드와 자동연결 되기때문에 별도 연결이 필요 없습니다.




사과마크 사랑입니다.




자판은 구매시 한글 또는 영어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어디서 사과냄새가 나는거같은데




애플펜슬도 바로 연결해 보겠습니다.




2023년 1월 제조한 제품입니다.


 

 



아이패드에 부착만 하면 페어링, 충전이 가능합니다.




자석이 있어 바로 부착이 되네요.




애플펜슬 연결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자동으로 설정해주어 아주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종이질감 필름을 붙여서 더욱 종이에 필기하는 느낌으로 아이패드 초기 세대들과 비교도 안되는 어마어마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이패드 초기에는 펜슬 사용시 딜레이도 심하고 압력 인식도 잘 안되는 편이어서 그림이나 필기에 적합하지 않았었습니다.




보기만 해도 뿌듯하네요.




마지막으로 집에있는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도 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전부 갖춰 놓고 보니 노트북 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돈이 아깝지 않게 그림 블로그도 열심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